종이학

LG 유플러스 모바일 [스미싱 예방] 스미싱으로 인한 소액결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MOBILE [스미싱 예방] 스미싱으로 인한 소액결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발신자가 불분명한 URL주소(http://www.~) 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는 절대 접속하지 마세요.
    만약에 접속한 경우 U+ 스마트폰 메뉴화면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 백신V3을 구동하여 악성앱이 검출되는지 확인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소액 결제 차단서비스를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에도 소액결제 비밀 번호를 별도로 설정하여 스미싱으로 인한 소액 결제 피해를 방지할 수있습니다.





    유플러스 MOBILE  [스미싱 예방] 스미싱 소액결제 피해 신고 방법은?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 센터 홈페이지 http://www.ctrc.go.kr/ 로 접수하시거나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 방문하여 신고접수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해를 입은 경우 경찰청으로 부터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제출하시면, 결제 청구를 보류, 취소하거나, 이미 결제된 피해액을 소액결제 회사의 사실확인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MOBILE  [데이터 비디오 안심옵션] 비디오전용 데이터를 모두 소진 할 경우 데이터 안심옵션이 적용되어 U+모바일tv 이용이 불가한가요?
    매일 3GB의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소진 후 안심옵션이 적용되기 때문에 3GB 내에서만 비디오 시청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안심옵션 속도 400kbps로는 비디오 불가)






    유플러스 MOBILE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휴대폰을 떨어뜨려서 휴대폰 액정 일부를 교체하였는데, 얼마를 보상받을 수 있나요?
    예를 들어, 폰 분실/파손 보험 100에 가입 후에 스마트폰 액정 파손으로 수리비 30만원 청구되었을 경우, 고객님께서 납부할 금액은 총 금액의 20 % 인 6만원이며, 나머지 24만원은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가입일에 따라 보상 내용 및 한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LG U+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가입일자에 따른 보상한도 확인하기
    → https://www.lguplus.com/plan/addon/addon-media






    유플러스 MOBILE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나요?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아래와 같이 처리 됩니다.
    ① 착하교체 시 기존 보험은 해지되고, 착하교체한 휴대폰으로 다시 자동 가입됩니다.
    ② 사용이력이 없는 동일모델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③ 사용이력이 없는 타 모델로 기기변경시에는 기존 보험은 해지되며, 기기변경 한 새 단말기는 별도로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④ 2018년 3월 9일 이후 상품은 중고폰 또는 임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 2018년 3월 8일 이전 상품은 30일 이내 원래의 보험이 가입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지 않으시면 보험은 해지됩니다.   
           

    또한, USIM을 다른 단말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보험은 승계되지 않으며, USIM만 장착하여 사용한 단말기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유플러스 MOBILE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 및 도난 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으로 보상되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분실 및 도난 시 최대보상금액 내에서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 출고가격-자기부담금] 금액만큼 보상되며, 보상받는 휴대폰 출고가격이 최대보상금액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분을 추가부담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에 가입한 기간에 따라 보상금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기간에 따른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 확인하기
     - https://www.lguplus.com/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나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가입일자 확인하기 
     - https://www.lguplus.com/mypage/info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센터: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출처:  엘지 유플러스
    자주찾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