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ip

올레 KT [tv] 수신카드 오류 팝업이 떠요

by 데이지_s 2022. 8. 7.
 

KT [tv] 수신카드 오류 팝업이 떠요
tv > 장애대처

수신카드가 빠졌거나 잘못 삽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우측면에 있는 수신카드를 뺐다가 다시 삽입해 주시길 바랍니다.
② 지속적으로 문제가 해결안될 경우 KT 고객센터(☎ 국번없이 100,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tv > 장애대처
KT [tv] 최근 시청한 VOD(영상 콘텐츠)가 어디있는지 모르겠어요

마이메뉴를 이용하면 최근 시청 목록 및 VOD(영상 콘텐츠) 구매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경로 : 마이메뉴>최근 시청 목록, 마이메뉴 > 구매 내역보기
                기가지니/UHD 2,3,4 : 우리집 tv > 최근시청목록, 구매 내역보기 확인가능





tv > 장애대처
KT [tv] 화면 비율이 안맞아요

셋톱의 화면 비율이 tv와 맞지 않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tv화면의 영상비율은 대부분 16:9로 제공되며 영화는 대체로 21:9로 제공되어 고객의 tv 유형에 따라 화면 잘림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
셋톱의 tv 화면비율을 변경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로 : 설정>시스템설정>화면비율







tv > 장애대처
KT | TV 시청 중 갑자기 화면에 [신호없음]이라고 떠요

외부입력 설정이 잘못 되었거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이 꺼져 있을 때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 및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 확인
②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 및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TV화면의 외부입력설정 확인 : tv와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연결  케이블 확인
  -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HDMI"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 컨퍼넌트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컨퍼넌트"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tv > 장애대처
KT [tv] olleh tv skylife 채널 번호가 갑자기 바뀌었어요

위성신호 미약 시 olleh tv live 채널로 자동 전환되며 위성 회복전 까지 기존 채널번호가 일시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채널은 제공되지 않음)






tv > 장애대처
KT [tv] USB를 이용해 VOD(영상 콘텐츠)를 보는데 자막이 안나와요

USB에 담긴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동일해야지 자막 인식이 가능합니다.
smi로 끝나는 자막 파일의 파일명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KT  자주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