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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해외 USIM 사용제한(Country Lock) 해제가 무엇인가요?

by 데이지_s 2021. 6. 5.
 

SKT 해외 USIM 사용제한(Country Lock) 해제가 무엇인가요?
해외 USIM 사용제한(Country Lock) 해제는 국내 출시된 단말기를 해외에서 해외USIM 장착 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서비스 내용이 궁금해요.
- 2010년 7월 이후 신규 출시된 모델은 기본으로 '해외USIM 사용제한 해제'되어 출시되었습니다.(제조사별로 상이)
- 2009년 2월 이후~ 2010년 7월 이전에 출시된 일부 단말은 제조사로 '해외USIM 사용제한 해제'가능여부를 확인 후 제조사에서 '해제'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기출시 모델 중 해제 가능한 모델은 2009년 2월 이후 출시된 일부 모델에 한하며, 대상 여부는 제조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가능하고, 제조사A/S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해제해야 합니다.
- SK텔레시스는 2010년 7월 이전 출시된 모델의 경우 사용제한 해제 할 수 없습니다.
- 모토로이(XT700)소지한 고객이 모토로라 삼성역센터(2호선 삼성역 일동 빌딩)로 방문하면 바로 Lock해제 할 수 있으나, 타 지역의 모토로라 서비스센터에 해당 건으로 방문할 경우, 서비스센터에서는 해당 폰을 삼성역센터으로 보내서 Lock을 해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동시간을 감안하면 3~4일 소요되는 점 유의해 주세요.
- 해외 USIM 장착 할 경우, 현지 해외 사업자와 SKT와의 서비스 기술규격 차이로 인해 데이터 서비스 및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기능상의 제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SKT 아이폰을 구매 후 단말기가 고장난 경우 어디서 수리받을 수 있나요?
네~ SKT 현재 정상 사용중인 아이폰 단말기라면 AS센터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단, 신규/기변 등으로 단말기 개통 후 30일 이내 단말기라면 애플AS센터를 통해 새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므로 이 경우에는 애플AS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AS센터 이용 시 아이폰 AS 대체폰 및 결제방식 선택이 가능하며(요금안내서/포인트 결제) 가까운 AS센터 및 접수가능한 지점/대리점에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 SK텔레콤 AS센터 ☎ 1544-0110


SKT OMD 단말기는 A/S로 접수가 불가한가요?
네~ 단말기 A/S는 SKT에서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기(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SKT 정식 검수가 되지 않은 OMD 단말기는 A/S가 불가합니다.


SKT  [단말기자급제도] OMD 단말기에 대해 A/S가 적용되지 않는데 이유는 무엇이고, 개선 예정은 없나요?
단말 A/S는 판매자 입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SKT는 당사가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SKT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