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NUGU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데이지_s 2023. 3. 15.
 

SKT NUGU - NUGU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앱 설치 후 T아이디를 이용해 NUGU 회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중인 T아이디가 있는 경우]
추가 T아이디 가입 없이 기존 T아이디로 로그인하여
NUGU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만으로 바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아이디가 없는 경우] 
NUGU 앱 설치 후 NUGU 앱에서 T아이디에 가입하여 로그인 하시면 NUGU 회원 가입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T아이디로 로구인 하신 후 NUGU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아이디 가입, 해지, 변경, 사용 방법 등에 대한 문의는 
SK텔레콤 고객센터(080-011-6000, SKT 고객은 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KT NUGU - SK텔레콤 가입자만 NUGU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NUGU 서비스는 SK텔레콤 이동전화, SK브로드밴드 Wi-Fi가 아니어도 이용 가능하며, 

통신사 상관없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Wi-Fi 환경하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앱 로그인을 위해서는 T아이디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T아이디 또한 통신사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음악 서비스는 FLO, 멜론, TV 연동은 B tv, 스마트홈 서비스는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에 한하여 연동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SKT NUGU - 미성년자도 NUGU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T아이디 가입을 희망하는 미성년자의 법정 대리인(부모 등)이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등에 동의했을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  





SKT NUGU - T아이디를 여러 개 가지고 있는 경우 NUGU 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는 하나의 회원 계정으로만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유 중인 여러 개의 T아이디 중 NUGU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하나의 T아이디를 선택한 뒤, 
NUGU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회원 가입이 완료 됩니다.






SKT NUGU - 음성 명령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NUGU 디바이스를 향해 '아리아'라고 부르면 디바이스가 초록 불빛으로 변하며 음성 명령을 들을 준비가 됩니다. 

이때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음성명령을 아래의 이용 예시와 같이 말하면 됩니다.

[이용 예시]
"아리아, 날씨 알려줘."

"아리아, 인기음악 틀어줘."

"아리아, 타이머 5분 시작."

"아리아, 지금 몇시야?"




SKT NUGU - 항상 '아리아'를 부른 뒤 말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가 음성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음성 인식이 가능한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리아'를 먼저 부른 뒤 음성 명령을 말해야 합니다.

NUGU 디바이스의 기본 호출어(Wake-up word)는 '아리아'이나, '아리아/팅커벨' 중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호출어(Wake-up word) 변경 방법]
 NUGU 앱의 전체 메뉴 중 'NUGU 연결 설정'을 선택한 후 화면 상단에 있는 '디바이스 이름' 영역을 눌러 주세요. 두 번째 메뉴인 '호출어' 옆의 화살표를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2대 이상의 NUGU 디바이스가 연결된 경우에는 ‘NUGU 연결 설정’을 선택한 후 ‘나의 NUGU 관리’에서 호출어를 변경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한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출처:  SKT NUGU   FAQ: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