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PS 회원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PPS 회원은 일반 (후불)이동전화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무료문자 메뉴 접근 시 티월드 ID와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온라인 T world(PC)의 무료문자 인증회선과 T world App을 이용하는 단말기 회선(USIM)이 일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온라인 T world(PC)에 로그인하신 후 문자보내기 화면에서 발신번호가 T world App을 이용하는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번호가 다를 경우 사용하신 휴대폰 번호로 재인증 받으시기 바랍니다.
SKT [Jump VR앱] 기타 추가 문의사항 안내
기타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oksusu 앱의 고객센터 > SKT 5GX관 탭을 참고해주세요.
혹은, 다음의 고객센터에 문의 주세요.
오큘러스 Jump VR앱 관련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센터 114
기어 VR 기기 A/S 및 문의 : 삼성전자서비스센터 1588-3366
보보 VR 기기 A/S 및 문의 : 올아이피정보통신(주) 070-8633-6345
SKT [Jump VR앱]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Jump VR앱을 이용하시려면 옥수수 아이디 혹은 옥수수에 로그인 하신 T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그 외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소셜 로그인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1) oksusu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oksusu에서 새로 가입해주세요.
2) oksusu 아이디/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oksusu앱 메인 하단의 "MY"를 클릭해 주세요.
3) 로그인 되어있으시다면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해주세요.
4)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혹은 "아이디 전환"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 과정을 통해 아이디/비밀번호를 찾아주세요.
5) 다시 오큘러스 내의 Jump VR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 화면에서 찾으신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SKT [Jump VR앱] 소셜 룸 채팅 및 음성채팅 이용 방법
[일반 채팅의 경우]
재생되는 동영상 왼쪽의 채팅창 클릭한 후, 동영상 하단에 표시되는 자판을 이용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해당 채팅창은 oksusu 모바일 내 해당 동영상의 채팅창과도 연동됩니다.
*단, 360도 영상은 일반 채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음성 채팅은 가능합니다.)
[음성 채팅의 경우]
오큘러스>Jump VR앱 첫 접속시 나오는 "녹음 허용 권한"을 허용하셨다면, 소셜룸에서 영상을 보며 친구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영상 재생 화면의 상단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음성 채팅을 즐겨보세요.
*단, 360도 영상의 경우 따로 음성채팅을 켜지 않아도 음성 채팅 모드가 구동됩니다.
SKT [Jump VR앱] SKT 5GX VR앱 로그인 없이 체험하기 (1회성)
oksusu 모바일 앱에만 로그인 되어있다면 다음의 과정을 통해 VR 환경에서의 로그인 없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1) oksusu 모바일 앱(다만, 로그인 된 상태여야 합니다.)> 5GX 전용관> BEST 동영상 바로 밑 배너 "5G로 누리는 SKT 5GX VR" 클릭> 하단의 "시작하기" 클릭> 기어 VR 선택 후 다음 클릭> 기어 VR과 스마트폰 연결
2) 연결 후에는 바로 5GX VR앱 메인 화면이 보이고, 그때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Jump VR앱 상에 아이디 자동저장이 불가능해 매번 위의 방법으로만 이용 가능 합니다.
*다음에도 이용하고 싶다면 기어 VR과의 연결을 통해 오큘러스 Home에서 Jump VR앱 접속이 필요합니다.
출처: T월드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모바일 tip